-
건조한 피부 바셀린 사용팁/성분 살펴보기일상/소비(消費); 합리적인 인간 2023. 11. 9. 21:31728x90
오늘은 11월 9일.
지금은 입동이 지났고, 서리가 내린 날이 지난 가을날이다.
평소의 습관과 그리 달라진 부분도 없는데, 손가락 위의 껍질(?)이 벗겨지고 있는 상황..
이틀 전부터 시작되었는데, 별로 신경 쓰지 않고 있다가 오늘 지인 분이 손가락을 보면서 놀라는 걸 보고 심각성을 깨달았다.
네이버에 손가락 껍질 벗겨짐, 손가락 위 껍질 벗겨짐, 손가락 피부 벗겨짐 등등 다양한 검색어로 검색을 해봐도,
나처럼 손가락 위에 있는 피부가 벗겨지는 경우는 많은 것 같지 않고
대부분의 경우가 손바닥이나, 손가락 사이사이가 그렇거나.. 나와는 증상이 다소 상이했다.
* 내 증상 : 왼손 두번째 손가락에 발생, 손바닥 쪽 손가락 마디에 발생, 하얗게 일어나며 벗겨지고, 벗겨진 부위가 원래의 피부보다 흰 상태. 간지럼증이 있지는 않지만 손이 좀 건조한 상태. (병원에 가기에는 애매하다!)
우선 손가락 피부 벗겨짐의 원인은 찾아보니까 주로 3가지 경우인 것 같다.
1> 피부 건조 2> 피부 습진 3> 그 외 피부질환(손 무좀 등 바이러스성 질환 또는 아토피, 피부염 등 면역질환)
간지럼증 동반 여부, 염증 동반 여부, 전염성 여부, 피부가 벗겨진 부위의 피부상태, 환부의 범위 등 여러 사항을 고려해야 하고, 심각한 경우나 원인 모르게 퍼진다면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그냥 모르겠고, 왜이러지, 이상하다. 왜 안 낫니. 싶으면 병원을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의사 선생님이
" 아주 가벼운 ***군요. 이렇게 저렇게 합시다. 또는 두면 나을 거예요."라는 말을 하시는 그 순간 마음이 편해지고 혹시 모를 더 중한 상황이나 번거로운 상황을 막을 수 있을 테니까요.
3번의 케이스는 우선 증상이 경한 상황이기 때문에 배제해 보고,
1,2번 중 하나일 텐데 건조증 또는 습진 두 원인이 함께 있다는 것이 좀 이상하다고 생각했.. 지만 어쨌든 설거지를 할 때 장갑을 매번 끼거나 사무실에서 간단하게 컵 씻는 것이 다이기 때문에 습진까지 걸리기에는 물에 많이 노출되어 있지 않다.
그래서 스스로 내린 결론은 환절기라서 건조해서 이렇게 되었나 보다! 하는 것.
지인이 바셀린 마니아라고 하면서 본인이 효과를 많이 보고 있다고 추천해 줘서 퇴근길 다이소에 들러서 구매했다.
[바셀린 오리지널, 다이소 가격: 2,000원, 50ml]
성분: 페트롤라툼 100%
- 원래는 상처치유 목적으로 국소용 연고로 판매되었다고 하며, 피부표면에 장벽을 만들어서 수분 손실을 느리게 한다. 그래서 피부과에서는 건성 피부에 추천하는 주요 치료법이기도 하다. 석유로부터 얻어지는 화학 물질에 속하기 때문에 부정적인 이미지가 있기도 한데, 고도로 정제되고 정화된 형태의 성분이고 미국식품의약국 FDA에서 식품에 직접 첨가하기 위한 다용도 첨가물로 사용 승인을 해준 바 있다. 이는 어느 정도의 안전성이 확보된 것이라는 말!
내가 방문한 이대역 다이소에서는 바셀린 오리지널 50ml/100ml, 베이비 100ml, 코코아버터 100ml, 알로에 100ml를 판매하고 있었다.
오리지널과 그 이외 바셀린의 차이는 성분구성과 상품명에 포함되어 있는 향이라고 할 수 있겠다.
* 성분 구성 - 오리지널은 페트롤라툼 100% / 다른 바셀린은 99%에 향료, 토코페릴아세테이트, 비에이치티, 알로에베라잎즙(0.01%), 카카오씨버터(0.01%), 벤진알코올.. 등 다른 화학물질이 첨가
어려운 말이 많아서 베이비 성분만 자세히 알아봤는데, 솔직히 황당하다. 아가용이라고 '베이비'라는 단어를 썼는데, 이런 위험 성분이 있어도 되나? 성분을 살펴보고 베이비가 더 순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베이비를 집었다가 다시 오리지널로 바꿨다. 황당..
* 바세린 베이비 성분 (페트롤라툼 99%, 향료, 토로페릴아세테이트, 비에이치티)
- 토코페릴아세테이트: 천연 산화 방지제, 피부보호, 세포막 구성 기능
- 비에이치티: 산화 방지제, 화장품의 품질이나 기능이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사용 => 주의성분!(발암성 확인 등)
무튼. 이거 저거 들어있는 것보다 오리지널, 가지고 다니면서 어디서든 활용할 수 있게 작고 가벼운 50ml 사이즈로 구입했다.
바세린 오리지널 50ml 사이즈 참고 (손안에 쏙 들어온다) 바세린 개봉! (깔끔하고 편하게 오픈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자, 이제 문제의 그 손가락에 바셀린을 계속해서 먹여줄 예정!!ㅎㅎ
**나는 원래 손이 매우 매우 까맣고 크고 주름도 있는 편이다. (피부가 건조하면서도 트러블도 잘 생기는 편.. 예민하지는 않은데 대체 왜!ㅠ)
무튼, 아래 사진을 보면 두 번째 손가락의 피부가 일부 하얗게 벗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고 개봉하자마자 어서 나아져라! 하는 마음으로 아주 듬뿍 발랐지만, 앞으로 가볍게 덮는 정도로만 부지런히 바를 생각이다.
지인 얘기를 들어보니까, 팔꿈치 착색에도 매우 효과적이고, 발 뒤꿈치 각질에도 큰 도움을 받고 있다고 한다. 건조한 피부에는 여러 모로 효과적이라고 하니까 나도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
손가락 피부 벗겨짐 / 바세린아 효과를 보여줘! 원래도 자주 사용했었는데, 이렇게 피부가 올라온 데에 민간요법처럼 치료해 보려고 구매한 것은 처음이라서.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궁금하다ㅎㅎ
꾸준히 사용해 보도록 하겠다!!
그전에도 많이 찾아봐서 알고 있던 바셀린 팁
1> 건조한 피부 어디나 : 눈밑주름, 입술, 팔꿈치, 발 뒤꿈치, 무릎, 손톱 주변
*손톱 큐티클 방지로 손톱 주변에도 강추!
**개인적으로, 얼굴에는 아주아주 소량만 바르는 게 낫다고 생각하고, 예민한 분은 사용하지 않는 게 좋을 듯하다.
2> 눈썹이나 속눈썹에 가볍게 발라서 튼튼하게 하는 효과
3> 머리끝 갈라지거나 건조한 부분에 가볍게 발라서 외부요인에서 보호/튼튼하게 하는 효과
4> 수전에 발라서 코팅효과 : 그런데 나는 이거는 나중에 괜히 청소하기 더 힘들어질까 봐 해 본 적이 없다.
5> 목주름 관리 : 나는 목 마사지를 즐기는 편인데, 목에 미리 살짝 바르고 마사지 하고 위쪽으로 피부를 올려가면서 목주름 관리하면 도움이 된다 :)
가격표를 떼고 가방포켓에 쏙 넣어뒀다. 휴대성 최고! 점점 더 추워지는 날씨에 피부가 많이 건조해질 텐데, 꾸준히 도움 받아보도록 하겠다 :)
'일상 > 소비(消費); 합리적인 인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반떼 조수석 문 찌그러짐 사고; 자차사고 전주 원모터스 수리 후기 (0) 2023.11.10